민간공공외교단체 세계평화위원회
민간공공외교단체 세계평화위원회 (WPC)는 섬김과 봉사가 기초가 되는 조직입니다
2023년도에는 민간공공외교단 세계평화위원회가 평화와 화합으로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WPC는 UN청색 베레모(6203)를 만들고 세계 평화를 위한 공로가 인정되어 1988년에 Mr.Monseñor João Pedro do Nascimento 노벨평화상 받으므로 유엔의 승인으로 설립된 이후 지금까지 세계 평화, 빈곤퇴치, 마약퇴치, 성폭력,가정폭력예방, 기후변화,등, 유엔의 법규를 준수하며 최고의 봉사활동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WPC는 세계평화대사와 민간 외교관을 임명하고 있으며, 매년 최고의 봉사자에게 훈장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WPC는 섬김을 바탕으로 봉사하면서 “역지사지”를 마음에 새기며 언제나 자신을 뒤돌아보면서 섬기겠습니다.
첫째, 가정,사회 화목과 세계평화를 위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겠습니다.
둘째, 빈곤퇴치, 마약퇴치를 위해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가정폭력, 성폭력예방을 위해 모두가 평안함으로 쉼을 얻을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을 위하여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도록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홍보하겠습니다.
사랑하는 WPC 회원 여러분, 임직원 여러분.
세계 평화기구로서 최고의 규모에 맞는 봉사와 역량과 사업을 갖추기를 많은 사람들이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
모두 힘을 모아 협력하여 선을 이루면서 세계평화를 위해 우리 모두가 손을 잡고 UN SDGS가 번창하기 위해서는 정부, 기관 및 지역 지도자들은 전 세계의 공동체가 하나가 되어 함께 나아갑시다.
전세계가 우리 모두가 함께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민간공공외교단체 세계평화위원회 세계의장 강요셉 배상
세계평화대사. 네팔친선대사. 최고외교대사